요즘 우리는 식당에서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을 하고, 백화점 의류 태그에 붙은 QR코드를 스캔해 상세 정보를 검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온라인 서비스를 접목한 ‘피지털 Physital(physical+Digital)’이 일상화된 것이다.
온·오프라인의 똑똑한 결합, 피지털에 대한 담론들을 책으로 살펴본다.
매년 발간되고 있는 트렌드 분석 서적으로, 김난도 교수가 저자로 참여해 인기를 끌고있다. 2021년 트렌드는 코로나19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변화하는 언택트 트렌드와 장기화될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여러 경제 전략을 제공한다.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향은, 이준영,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한다혜 지음
온라인 유동조직 리더인 저지의 일상을 통해 새롭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유동방향을 살펴볼 수 있다. 이해하기 쉬운 문장과 삽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오프라인 결합을 통한 데이터로 전반적인 물류전망을 구축하는 '신유통'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송승선 지음
모바일이 이끄는 유통 혁명의 시대, 옴니채널&O2O 전략 수립 방법을 제시한다. ‘옴니채널’이란 소비자가 제품을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O2O(Online to Offline)’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을 말한다. 국내외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신유통 트렌드와 전략을 알아본다.
김형택 지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블렌디드러닝’이 일상화되었다. ‘블렌디드러닝’이란 온라인과 면대면 학습이 혼합된 이 시대의 변화된 학습법을 말한다. 이 책에서는 블렌디드 러닝의 학습 문제점과 성취목표를 파악하는 법 등 교육 효과를 높이는 전략을 소개한다.
마이클 혼, 헤더 스테이커, 미래교실네트워크(기획) 지음
온앤오프는 한·미·일 간 전자 유통의 역사적 흐름과 그 속에 감춰진 내면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온·오프라인의 유통 체계와 방향성을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민승기 지음
온라인에서와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패턴을 세분화해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현재 우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세상이 하나로 묶여있는 융복화 된 세상 속 소비자로 살아가고 있다. 이런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기업 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살펴본다.
송경석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