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하기
KICOX 뉴스

KICOX 핵심가치

산단공, 2021 대한민국 중소기업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산단공은 6월 7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중소기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산단공은 중소기업의 방역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산업현장의 코로나19 피해를 최대한 억제하고 조속한 위기 극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원 우수 단체로 선정되었다. 김정환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분발해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에 디딤돌이 됨은 물론 기업 성장의 동반자로서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 농촌 일손돕기 개최

산단공은 6월 8일 이사장 외 직원 50여 명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마늘재배 농가를 찾았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마늘 수확과 선별작업 등에 힘을 보탰다. 김정환 이사장은 “앞으로도 농촌일손돕기 활동과 더불어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공공기관이 되기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단공 - 수은, 산단기업 수출 촉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단공은 5월 3일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과 산업단지 중소·중견기업 수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산단공은 유망 수출기업 정보 공유와 추천 등을 통해 이들 기업이 수은의 우대 금융 서비스 및 히든 챔피언 육성사업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김정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산단 입주기업의 수출 촉진, 기술 및 설비 마련, 스마트그린산단의 조기 정착화 등에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산단공 - 신보,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육성과 산단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단공은 5월 17일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디지털·그린 뉴딜 기업육성 및 산업단지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단공의 산업단지 기업 네트워크와 신보의 금융 지원 인프라를 결합해 산단 디지털·그린 뉴딜기업의 고속성장을 지원하고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계획도 담았다. 산단공은 산단 내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발굴과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금 출연, 산단형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의 구축과 운영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산단공 - 특허청, 중소기업 지식재산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단공은 5월 28일 특허청 산업단지 내 주소기업의 지식재산(IP) 역량 강화 및 지식과 재산권 유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애로 및 수요를 정기·수시로 발굴하여 지식재산 컨설팅과 권리화 등을 지원한다. 김정환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창출과 권리 유지 지원, 산업단지 혁신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산업단지 중소기업들의 기술역량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은 6월 11일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SNS 릴레이 형식의 챌린지로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산단공은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재활용품 사용은 늘리고’라는 실천 약속 메시지를 공단 공식 SNS틀 통해 전파할 예정이다. 김정환 이사장은 “공공기관이 앞장서 일상 속에서 탈플라스틱을 생활화하는 노력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2021년 산단공 신입직원 입사식 개최

산단공 2021년 새내기 신입직원 33명의 입사식이 6월 28일 개최되었다. 6월부터 시작된 입문 교육은 코로나19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사내 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김정환 이사장은 “신입직원들이 산단공의 일원으로서 도전하는 인재, 배려하는 인재, 소통하는 인재가 되길 당부하며,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